파주여행택시 <이희승 기사님> 인터뷰
“여행객 손님이 파주에서 마음 편안하게 여행하는 것 자체가 좋아요”
이희승 기사님
Q. 파주여행택시 기사를 하게 된 계기
A. 저는 평소에 파주에 대해서 관심이 많았고, 안내하는 걸 좋아합니다. 우연히 파주시청 홈페이지에서 모집공고를 보았는데, 택시조합에서 할 의향을 물어봐서 하게 되었어요. 하고 싶다고 다 되는 건 아닌데요. 10명 정도 면접을 봤었고 최종적으로 4명이 뽑혔습니다.
Q. 파주여행택시 기사로서의 장점과 여행 택시에 임하는 자세
A. 개인택시를 한 지는 10년 정도 되었는데요. 더 이전부터 택시를 했었어요. 제가 성격이 조금 급한 것에 비해 운전 스타일은 편안하게 하는 편이라 스피드를 즐기는 사람이 보면 느려터졌다고 하기도 합니다. 반면 어르신들은 너무 편안하게 운전을 잘한다고 칭찬하시고요. 빨리 달리면 아무래도 사고가 나기 쉽잖아요. 안전보다 중요한건 없어요. 안전을 습관처럼 생활화해서 반드시 실천하고 있답니다.
Q. 파주여행택시 장점
A. 관광객들한테 파주시 곳곳의 고적지와 힐링 장소, 유적지 등을 안내하고 편안하게 모셔 드리는 것 자체가 좋습니다. 파주에 대해서 궁금한 것을 물어보면 제가 아는 부분을 대답해주고, 만족해하는 손님을 보면 보람이 생깁니다.
Q. 추천할 만한 파주여행 코스나 관광지
A. 가을 단풍이 예쁜 감악산 출렁다리도 좋고, 나이 드신 분들은 천년고찰 보광사도 가볼만 합니다. 젊은 분들은 마장호수와 산책로가 멋진 출렁다리 외 인근 전망 좋은 카페나 식물원 카페도 추천드립니다.
Q. 파주에 계절과 상관없이 개인적으로 즐겨 찾는 곳
A. 전 임진각 관광지와 오두산 통일전망대를 자주 찾습니다. 애들이나 어머니, 아버지 모시고 가기에 제일 좋은 장소 같아서요. 아이들이 뛰어놀 수 있는 장소도 있고, 분단의 아픔이 전시되어 있어서 역사교육도 되고요. 임진각 곤돌라를 타고 북쪽으로 더 들어가면 캠프그리브스 역사공원이나 도라전망대, 제3땅굴과 같은 비무장지대도 가볼만 합니다.
Q. 파주 만의 자랑거리
A. 임진각관광지는 다른 지역 사람들이 흔하게 아는 유일한 곳이에요. 파주는 수도권이어서 서울에서 접근성도 좋고 도농 도시로서 공기도 좋고, 고적지 유적지도 많아요. 힐링할만한 장소도 꽤 있습니다. 시간이 되면 율곡 자운서원에 들렀다가 임진각에 가보고, 감악산을 구경하면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Q. 파주여행택시코스 외에 기사님 추천 관광명소
A. 벽초지 수목원이라고, 마장호수 출렁다리와 운정역 사이에 있는 곳인데요. 봄에는 튤립, 여름에는 수국과 장미, 가을에는 국화나 코스모스 등 수목원답게 계절별로 꽃이 가득합니다. 꽃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아름다운 꽃밭에서 산책하고, 데이트를 즐기면서 사진도 많이 찍길 추천합니다.
Q. 파주여행택시를 하며 보람을 느낀 순간
A. 여행객 손님이 파주에 놀러 와서 마음 편안하게 있다 가는 것 자체가 너무 좋아요. 안전하게 파주 여행을 하면서 답답한 마음이 뻥 뚫렸다면서 다음에 시간 내서 또 와 보겠다고 이야기해줄 때 보람이 느껴졌습니다.
Q. 힘들었던 부분
A. 편한 점은 없었어요. 다만 관광객들 입장에서 파주여행택시 코스가 기본 3시간 안에 다 돌아보기에는 볼 것이 너무 많아서 마음이 급해질 때가 있어요. 부족한 시간은 추가해서 진행하면 되고, 여행시간은 본인의 여행 일정에 맞게 조정 가능하니 잘 구성해서 즐겁고 여유있게 즐기셨으면 좋겠습니다.
Q. 마지막으로 파주시나 파주여행택시에 바라는 점
A. 앞서 말씀드렸던 벽초지 수목원은 정말 잘해놨고, 여행택시 코스에 있는 마장호수하고도 가까워서 괜찮거든요. 하지만 유료고, 관광객이나 파주시민에 대한 할인이 따로 없어서 선뜻 소개하기가 어려워요. 유관기관의 협조가 이루어져서 할인 혜택이 늘어나고, 사람들이 큰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그 외 여행택시에 바라는 점은 여행택시가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져서 내 사랑 파주를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여행택시를 통해) 편하고 안전하게 파주 여행을 즐겨서 오랫동안 좋은 기억으로 남았으면 합니다.